국제 로타리

Rotary International District 3650

국제로타리 회장 소개

제니퍼 E. 존스

2022-23국제로타리 회장

윈저-로즐랜드 로타리클럽

캐나다 온타리오주

 

로타리 117년 역사상 최초의 여성 세계회장!

제니퍼 E. 존스 회장은 수상 경력에 빛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 제작사인 미디어 스트리트 프로덕션의 사장 겸 CEO이다. 윈저 대학교 이사회 이사장과 윈저-에섹스 지역 상공회의소 회장을 역임했다. YMCA 평화 메달리온, 영국 여왕의 다이아몬드 주빌리상 등 많은 표창을 받았으며, 캐나다인으로는 최초로 웨인 주립대학교가 수여하는 '올해의 평화 메이커'를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법학박사(LL.D.) 학위 소지자이기도 하다.

로타리 사상 최초의 여성 회장 피지명자였던 그녀는 로타리의 다양성, 공정성 및 포용성(DEI) 정책 선언문을 준수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하고 있다고 밝힌다. 그녀는 “저는 다양성, 공정성 및 포용성이 위에서부터 시작된다고 믿으며, 여성 및 40세 이하의 회원을 증가시키려면 자신과 같은 이들이 리더로 활약하고 있음을 보여주어야 한다고 믿습니다"라면서 "여성 및 40세 이하 회원 성장률 두 자릿수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전체 로타리 가족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1997년부터 로타리 활동을 시작한 존스 회장은 RI 부회장, RI 이사, 연수리더, 위원회 위원장, 모더레이터, 지구총재 등을 역임했다. 또한 로타리 강화를 위한 자문그룹의 위원장으로 로타리 리브랜딩 노력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으며, 소아마비 퇴치를 위한 1억5,000만 달러 모금을 목표로 하는 엔드폴리오나우: 역사적 순간을 향한 카운트다운 캠페인 위원회 공동 위원장도 맡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 대응을 지원하기 위한 #RotaryResponds 텔레톤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6만5,000건이 넘는 조회건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초아의 봉사상'과 로타리재단의 공로 표창을 수상했으며, 그녀와 부군인 닉 크라야치치(Nick Krayacich)는 로타리재단의 아치 클럼프 소사이어티와 폴 해리스 소사이어티 멤버이자 유증회 창립 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