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소식

Rotary International District 3650

534
로타리,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따른 영향 면밀히 주시
지구관리자 | 20-03-19 | 조회수 3646

코로나 19 사태와 관련한
국제로타리의 3월 13일자 업데이트된 정책을 알려드립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제로타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rotary.org/ko/rotary-monitors-coronavirus-outbreak?fbclid=IwAR0-nqt_3DW53Xlc8aZs6g-BIYjMgICYULQgEMEF0KHp08Wyq8j4lRlix8s)

로타리,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따른 영향 면밀히 주시


로타리는 팬데믹(세계적 대유행병)으로 규정된 COVID-19 감염 사태의 확산을 주의깊게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발병 사태가 로타리 활동, 행사, 연수회 등에 미치는 영향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로타리는 회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아래의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에 따른 로타리 활동 및 행사 업데이트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정보가 나오는 대로 이를 공지할 것입니다.

영향받는 행사와 프로그램
로타리 국제대회
기타 주요 로타리 행사들
클럽 및 지구 모임
로타리 청소년교환
로타리 평화 펠로우십 및 기타 프로그램
로타리 기금의 지원을 받는 여행

2020 하와이 로타리 국제대회
2020 로타리 국제대회는 당초 일정대로 오는 6월 6-10일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저희는 사태를 면밀히 주시하면서 세계보건기구 (WHO), 미국 국무부,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의 권고를 따를 것입니다. 저희는 국제대회 참가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모든 조치에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기타 주요 로타리 행사들
회원들과 직원들, 여행객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로타리는 3월 28일 파리의 유네스코에서 개최될 예정이던 회장 컨퍼런스와 5월 9일 로마의 식량농업기구에서 개최될 예정이던 회장 컨퍼런스를 취소했습니다. 이 행사에 등록한 분들에게는 추가 정보와 환불에 대한 안내가 담긴 이메일이 전달될 것입니다.

클럽 및 지구 모임
국제로타리는 모든 회원들과 참가자들이 세계보건기구와 각국 정부, 지역 보건 당국이 설정한 가이드라인을 따를 것을 권고합니다.
당국의 권고가 있는 경우 대면 모임을 취소 혹은 연기하고 이를 온라인 모임이나 화상 회의로 대체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이나 행사 참석을 고려할 때에는 건강 상태를 비롯한 개인적인 상황을 면말히 검토하십시오.

로타리 청소년교환
코로나 바이러스 발병이 보고된 지역에 파견된 학생이 있으면 파트너 지구에 연락하여 학생이 취해야 할 예방 조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지구는 학생 및 학부모와 마찬가지로 대사관이나 영사관, 세계보건기구와 같은 국제 공공 보건기구, 지역 보건 당국에서 발표하는 가이드라인을 살피고 최신 정보를 확인할 책임이 있습니다.

호스트 지구의 경우 학생의 여행이나 지역 활동이 학생을 위험에 노출시키고 귀국을 어렵게하는지 검토해야 합니다. 이 경우 긴급하지 않은 여행을 취소하거나 연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학생이나 보호자가 학생의 안전이나 건강에 대해 우려를 표명해 온다면 파트너 지구와 협력하여 가능한 대안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결정권은 부모에게 있으며, 자녀를 이 프로그램에 참여시키지 않기로 결정할 수도 있음을 유념하십시오.

로타리 평화 펠로우십 및 기타 프로그램
로타리 평화 펠로우십, 로타리 우정교환, 로타리 액션그룹 참가자들 및 연계 조직들은 행사, 회의 또는 활동 연기 여부를 고려할 때 세계보건기구와 개최 지역의 국가, 지역 또는 지역 보건 당국의 권고를 따라야 합니다.

평화 펠로우: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가 레벨 3으로 열거한 국가들은 로타리의 여행금지국가 리스트에 추가되었으며, 이들 국가로의 입국이나 출국 혹은 해당 국가 내에서의 로타리 직원이나 펠로우의 시급하지 않은 여행은 제한됩니다. 레벨 2 국가에 대한 여행은 재량대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는 국가에 체류중인 펠로우들은 대학과 국가 보건기관의 권고를 따를 것을 권고합니다.

현장 실습을 준비 중인 1년차 펠로우들은 학업 중인 국가에서의 가능한 옵션을 고려하고 여행이 더욱 제한될 경우에 대비해 대안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건강과 안전에 대한 우려 외에도 우리는 펠로우들이 현장 실습으로 인해 격리되거나 학업 중인 국가로 되돌아 오는데 어려움을 겪지 않기를 바랍니다. 펠로우들은 담당 직원에게 연락해 현장 실습과 관련된 로타리 정책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인터랙트 및 라일라 참가자들:
계획된 행사나 여행, 활동이 젊은이들을 위험에 노출시킬 수 있는지 고려하여 이를 연기하거나 취소하십시오.

학교 기반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경우 휴교나 개학 연기 등에 관한 학교의 가이드라인을 따르십시오.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 그리고 이번 사태에 따른 클럽과 지구의 참가자 보호 조치에 대해 학부형이나 보호자와 대화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로타리 기금의 지원을 받는 여행
로타리는 로타리 보조금 수령자, 로타리 청소년교환 참가자, 로타리 평화 펠로우, 기타 로타리 기금의 지원으로 여행하는 모든 이들에게 세계보건기구와 정부 당국, 또는 지역 보건 당국의 권고를 따드로록 권장합니다.

클럽 및 지구들과 로타리의 여행금지국가 목록을 공유하여 보조금 관련 여행이 허용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해당 프로그램 담당 직원에게 문의하십시오.

댓글 0개